디스코드 지식

디스코드 역할 설정 가이드! (4/5) 음성 권한!

구펄 2021. 7. 7.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전편역할 설정 가이드 3편에 이은 디스코드 역할 설정 가이드 4편 입니다!)

3편 보러가기! ∇∇∇
https://johojun20.tistory.com/36

 

디스코드 역할 권한 가이드! (3/5) 채팅채널 권한

(이번 포스팅은 전편인 디스코드 역할 설정 권한 가이드 2편에 이은 포스팅입니다!) 2편 보러가기! ∇∇∇ https://johojun20.tistory.com/35 디스코드 역할 설정 권한 가이드! (2/5) 멤버십 권한 (이번 포스

johojun20.tistory.com

저번 편에는 채팅 채널 권한을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음성 채널 권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연결

이 권한이 있는 유저는

서버 음성채팅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이 권한은 기본으로 켜저있는 권한입니다!)

 


2.말하기

이 권한을 가진 유저는

음성채팅에 들어가서 말할 수 있는 권한 입니다

(이 권한은 기본으로 켜저있는 권한입니다!)

 


3.동영상

이 권한을 가진 유저는

음성 채팅에 들어가서 자신의 화면을 공유하고
게임하는 장면을 음성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을 하는 권한 입니다

또한 자신의 컴퓨터에 캠이 있다면
캠 실시간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권한은 기본으로 켜저있는 권한입니다!)

 


4.음성 감지 사용

이 권한이 없는 유저는

음성 채팅에서 말하면 바로 나오는게 아닌

fps 게임 많이 해보신다면 아실텐데
눌러서 말하기로 말해야 합니다

(이 권한은 기본으로 켜저있는 권한입니다!)

 


5.우선 발언권

이 권한을 가진 유저는

음성 채널에서 유저들이 말하면 소리가 줄어들고

권한을 가진 유저의 소리가 잘 들리게 하는 권한 입니다

(관리자 추천기능!)

 


6.멤버들의 마이크 음소거 하기

이 권한을 가진 유저는

음성 채널에서 다른사람의 마이크를

강제로 끄꺼나 킬 수 있습니다

(관리자 추천기능!)

 


7.멤버의 헤드셋 음소거 하기

이 권한을 가진유저는

다른 한 유저를 유저들이 말하는 것을
듣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마이크도 꺼집니다

(관리자 추천기능!)

 


8.멤버 이동

이 권한을 가진 유저는

디스코드 서버에 여러 음성채널이 있을경우
다른 사람을 다른 음성채널로 옴길 수 있습니다

(관리자 추천기능!)

 


이렇게 디스코드 역할 중 음성 채널 권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으로 디스코드 서버 운영 관리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편인 5편은 shorts 에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댓글에 피드백도 적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