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지식

마인크래프트 pc(자바에디션) vs 마인크래프트pe(모바일버전)고민 해결!

구펄 2020. 12. 19.
728x90
반응형

이번할 포스팅은 우리가 대부분 알고있는 마인크래프트 pc버전이 좋나? 아님 모바일 버전이 좋나?

에 장단점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장단점 비교

원하는 버전에 점수를 매겨주시면 됩니다.

1.이전 버전 확인 가능

pc버전 같은 경우엔 이게 왜 좋냐면 마인크래프트 모드나 서버 같은 경우 여러 버전이 있기때문에

자유도가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자신이 원하는 서버가 있는데

그서버가 자신이 원하지 않는 버전이라던가 그버전을 다운 받는데 또 시간이 오래 걸려요.

그럼 그 우리 아까운 시간이 날라 가는거죠

뭐 물론 초고사양 컴퓨터는 안그럴때도 있지만

꼭 옛날 버전이 용량이 크더라고요.

반면 모바일은 한가지 버전 밖에 안되잖아요 (정품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기준)

뭐 물론 인터넷에 찾아서 apk로 다운받아도 되긴합니다.

그래도 다운받기 귀찮은 때 있어요ㅋㅋ

공감 하시는 분들은 알아요ㅋ

그렇기 때문에 자유도 이런것들이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고

장점은 선택의 문제가 없어진다 라는것이죠.

나는 버전상관 없이 그냥 최신버전만 써도 된다 하시는분은 모바일에 1점

나는 버전이 제일 중요하고 여러가지 버전을 즐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pc버전에 1점

2.편의성

자 편의성은 말 안해도 아실분은 아시겠지만

일단 pc부터 말하자면 솔직히 본체를 들고 다닐 순 없잖아요

그것이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들고 다닐 수 있기 때문에

좀 편리하다

반면 모바일은 네......뭐 맨날 나갈때 마다 폰 들고 나가잖아요?

모바일은 당연히 편의성에는 1등급이죠ㅋㅋㅋ

그것이 장점이 될 수 있고 노트북은 pc 모바일 가운데 라고 볼 수 있겠네요ㅋ

난 편하게 밖에서도 게임을 하고 싶다 하시는 분은 모바일에 1점

난 밖에서도 안

3.컨트롤

컨트롤 같은 경우에는 pc가 좋긴해요

자 왜냐면 pc는 화면에 모바일처럼 터치하는게 없으니깐

야생,건축,fps이런거 할때는 시아확보가 되니깐

pc가 좀더 좋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모바일은 화면에서 터치를 해야되기 때문에

손이 화면 가리는 경우가 있어요.

아시는 분들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ㅋ

그래서 시아가 그렇게 넓지 않아서

몬스터랑 싸우거나 플레이어랑 싸울때 많이 지는게 대부분

이라고 생각합니다.

난 컨트롤이 중요하다는 pc에 1점

난 컨트롤 보단 편의성이다 하시는분들은 모바일에 1점

이렇게 모바일vsPC에 대해서 장단점을 비교해봤고요

절때 pc,모바일 자신이 쓰는 버전이 않좋은것 같다고 생각하셔서

기분이 나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